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고흥군, '지역 간 교류 협력... 고흥군·순천시가 함께하다 '

고흥군 주민복지과·순천시 사회복지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부

등록일 2024년04월05일 0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3일 순천시 사회복지과와 지역 간 교류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를 진행했다.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군수 공영민) 주민복지과는 지난 3일 순천시 사회복지과와 지역 간 교류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상호 기부로, 각 지자체 25명씩 총 500만 원을 기부하고 지역 상생 발전을 응원했다.

 

강춘자 주민복지과장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상호 기부문화가 확산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안착하고, 양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에게는 기부 금액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 500만 원까지는 16.5% 세액공제 혜택이 있으며, 기부액의 30% 범위 내 답례품 혜택도 제공된다.

 

고흥군은 답례품으로 한우, 쌀, 유자, 석류, 김, 미역, 제철 수산물 등 농수축산품 400여 종과 벌초 대행 서비스, 능가사 템플스테이,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군은 기부자들에 대한 감사와 예우를 위해 군청 로비에 기부자 이름을 새긴 ‘고흥愛전당’을 조성하고 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에도 온라인 ‘고흥愛전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