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2023화순고인돌 축제 준비 순조

유적지 등 각양각색 꽃조형물 등 전시…21-30일 개최

등록일 2023년04월17일 09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이 봄꽃과 함께하는 ‘2023화순고인돌축제’ 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16일 화순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의 대표적인 전시구역을 세 곳으로 나눠 ▲춘양 고인돌유적지 ▲도곡 고인돌유적지 ▲거석테마파크에 각각 다른 테마로 전시한다.

꽃과 함께 연출될 세 곳의 테마는 화순군의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화순농산물존, 화순국보인 도곡면 대곡리에서 출토된 청동기유물을 형상화한 꽃 조형물을 전시할 청동기화순국보존, 거석테마파크의 모아이상 등 이국적인 공간과 어울릴 이색정원존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화순에서 출토된 가지무늬토기, 팔주령, 쌍주령 등 모양의 꽃 조형물을 신규 제작했으며 대형 꽃탑과 어우러진 농특산물 캐릭터와 함께 입체감 있는 야외 꽃 전시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이 밖에 와불, 고인돌게이트, 장미꽃기둥, 촛불조형물 등 다양한 조형물을 봄꽃과 함께 배치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10.8㏊의 유채단지에 포토존을 조성해 한창 노란 빛으로 물들어가는 유채단지에 축제 시작 전임에도, 관광객들이 찾아와 사진을 찍으며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꽃샘추위에 꽃들의 냉해 피해가 걱정이었지만, 축제 시기가 다가오며 날이 풀리고 있는 만큼 지금부터 축제 준비에 본격 돌입해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축제에 볼거리뿐만 아니라 화순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장이 되도록 해 지역소득 향상에 기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인돌을 소재로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전시·공연 등 2023화순고인돌축제를 개최한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