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부 "화물연대 파업 손실액 3조5천억원…미참여자 신변보호"

시멘트 출하량 90% 회복…석유화학 수출물량은 평소 5%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4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가 2주째 이어지는 화물연대의 파업으로 주요 산업 분야의 손실액이 3조5천억원에 달한 것으로 추산하면서 조속한 업무 복귀를 촉구했다. 파업에 참여하지 않아 피해를 본 화물차주에게는 신변보호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차장인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철강 분야의 출하량은 평소의 50% 정도이며, 재고가 소진된 주유소가 수도권, 충청, 강원 등에서 발생하고 있으나

 

확산세는 주춤한 상태"라고 말했다. 기름이 동난 전국 주유소는 지난 5일 96개소에서 지난 6일 81개소로 줄었다.

이 장관은 "석유화학 분야의 수출물량은 평소의 5% 정도에 불과하다"고도 했다.

그는 이어 "시멘트 분야는 업무개시명령 발동 이후 어제(6일)까지 33개 운송사 중 19개사, 차주 824명 중 492명이 운송 재개했고, 차주 48명은 복귀 의사를 표했다"고 전했다.

그 결과 전날 시멘트 출하량은 평소의 90%까지 회복됐으나, 건설 현장의 공정 지연은 불가피하다고도 설명했다.

 

이 장관은 "철강, 정유, 석유화학 등 주요 산업 분야의 손실액이 3조5천억원에 이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는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하고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며 "특히 집단운송거부에 참여하지 않아 피해를 본 화물차주께서는 112로 신고해주시면 즉각 조치하고 신변 보호에도 나서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화물연대는 민생과 국가 경제를 볼모로 한 운송거부를 즉시 중단하고 조속히 업무에 복귀해달라"고 촉구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