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전남경찰직장협의회 "류삼영 총경 중징계 철회를"

'경찰국 반대 서장회의 주도' 류 총경 징계수위 8일 결정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4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전남경찰직장협의회가 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설치에 대한 경찰 내부 의견을 수렴했던 류삼영 총경에 대한 중징계 철회를 공식적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광주전남경찰직장협의회는 7일 입장문을 통해 "경찰청은 8일 경찰국 신설 반대 전국 경찰서장 회의를 주도한 류삼영 총경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인 가운데 윤희근 경찰청장은 류 총경에게 중징계를 내려달라고 중앙징계위원회에 요구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당시 울산중부경찰서장으로 근무하던 류 총경은 지난 7월23일 행안부 경찰국 신설에 대한 내부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전국 경찰서장 회의를 추진했다"며 "당시 총경과 서장들은 평일 근무시간이 아닌 주말에 휴가를 내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류 총경이 추진한 전국 경찰서장 회의가 공무원 복무규정 위반이기에 중징계를 한다는 상황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면서 "경찰청 시민감찰위원회는 류 총경에 대해 경징계를 권고했고 경찰청 인권위원회도 회의 참석자들에 대한 불이익 조치를 중단하라고 권고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희근 경찰청장은 중징계 요구를 철회하고 조직 현안에 대한 총경회의 등 경찰관들의 자유로운 의견 통로를 폭넓게 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