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기정 광주시장 열번째 '월요 대화'…주제는 미래 자동차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4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기정 광주시장이 각계 소통 창구인 '월요 대화' 열 번째 순서를 맞아 미래 자동차 경쟁력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6일 광주시에 따르면 강 시장은 전날 오후 시청에서 월요 대화 행사를 열고 유관 기관·산업 관계자, 전문가들과 광주 자동차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참석자들은 연간 72만대 생산능력을 갖춘 국내 유일 2개의 완성차 공장을 보유한 도시이자 지역 제조업 전체 매출액의 43%를 자동차 산업이 차지하는 구조적 특성에 맞춰 미래 차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광주시에서 국토교통부에 지정 신청한 미래 차 국가산업단지 조성 속도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유창호 전남대 지역개발연구소 박사는 "국가산단 후보지 지정 이후 준공까지 최소 7년 이상 소요되는 만큼 신속한 산단 조성에는 사업 시행자의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며 "국내외 중견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인센티브 마련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친환경 차 보급 가속화 등 자동차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며 "산업 현장 의견을 충분히 듣고 현재 광주가 어떤 비전을 갖고 미래 차 전환을 주도할 것인지 깊이 고민해 신속히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월요 대화는 각계각층과 만나 교육, 청년, 경제, 창업 등 8개 분야 현안을 이야기하는 자리로 그동안 열 차례 행사에서 청년 지원, 탄소중립, 돌봄, e스포츠 등 주제가 논의됐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