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글로벌 백신산업 발전 방향 모색 시동

백신산업 동향·방향 논의 등

등록일 2022년11월14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이 세계적인 백신 전문가들과 글로벌 백신산업 발전 방향을 집중 모색했다.

 

화순군은 지난 10~11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2022 화순국제백신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더 공평한 세상을 위한 백신'을 주제로 올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백신포럼에서는 세계 백신 연구 성과와 백신산업의 동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백신산업의 발전 방향, 백신 불평등 극복 방안 등이 논의돼 관심을 모았다.

 

6회째인 백신포럼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준행 화순국제백신포럼 추진위원장, 서경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김상봉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 등 지방자치단체와 정부 관계자, 의료계, 학계,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세계적인 백신 권위자인 제롬김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라진더 쿠마 수리 개발도상국 백신제조 네트워크 CEO 등 국내외 백신 석학 20여 명이 연사로 참여했다.

 

10일 열린 세션1 '백신 불평등 간극 메꾸기'에서는 세계 보건을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개발·공급하는 국제백신연구소의 제롬김 사무총장이 '팬데믹 대비 백신 불평등 간극 현상 : 코로나19 경험'을 주제 발표했다.

 

이어 개발도상국에 양질의 백신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국제기구에 납품하는 개발도상국 백신 제조사 네트워크(DCVMN)의 라진더 쿠마 수리 대표가 '개발도상국 백신제조사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국제적 보건 의료를 확대하고 빈곤 퇴치, 교육 기회 확대, 정보 기술 접근성 제고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의 필립 알렉산더 길버트 선임 담당관은 '백신불평등 극복을 위한 게이츠 재단의 백신기술 개발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통해 공유했다.

 

세션 2·3에서는 조태준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전략실장, 페트로 테블란체 아프리젠 대표, 케이 카츠노 일본 GHIT Fund 대표와 김한이 한국 라이트 파운데이션 대표가 초청 연사로 참여해 공평한 백신 개발과 공급을 위한 각 기관의 노력과 세계 백신산업 발전을 위한 대한민국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주제 발표 후 이준행 추진위원장을 좌장으로 의료계, 학계 인사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라운드 테이블 토론회'도 진행됐다.

 

포럼 둘째 날인 11일에는 김화중 충남대 교수 등 백신 석학이 세계 백신 연구 성과와 백신산업의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군은 이번 백신포럼을 통해 국내 유일의 화순백신산업특구를 국내외에 알리고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