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신협, 모바일 웹 금융서비스 구현 ‘모바일브랜치’ 추진

등록일 2022년10월17일 12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 웹에서도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브랜치’ 구축을 추진한다.

신협은 디지털 금융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핑거(Finger)와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브랜치 시스템 구축사업’에 착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협은 모바일브랜치 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현재 ‘온(ON)뱅크’로 운영 중인 앱 중심의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모바일 웹에서도 구현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모바일브랜치’는 별도의 앱 설치와 인증서 없이 모바일 웹에서도 ▲여·수신 상품 가입 ▲체크카드 및 지역화폐 발급 ▲조합원 정보 변경 ▲이용조회 동의서 수집 ▲회비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협은 ‘Open API 플랫폼 구축사업’을 병행해 핀테크 등 외부 플랫폼과의 새로운 비즈니스로 연계되는 시스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협은 내년 하반기에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 신협은 기업용 모바일뱅킹 ‘기업ON뱅크(가칭)’의 신규 개발과 기업 인터넷뱅킹의 리뉴얼을 위해 ‘기업 전자금융 채널 개발사업’에 착수하는 등 상호금융권 디지털 금융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정인철 신협 디지털금융부문장은 “사용자 편의와 안정성을 동시에 도모하는 금융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기술혁신과 신협의 가치가 조화된 신협만의 디지털 휴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