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도시철도, 승강기 안전시설 대폭 강화

역사 노후 승강기 안전 부품 설치

등록일 2022년08월24일 11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도시철도공사는 22일 “도시철도 이용 승객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역사 내 엘리베이터의 안전 시설을 보강한다”고 밝혔다.

도시철도공사는 오는 29일 농성역 엘리베이터를 시작으로 11월말까지 7개역에 설치된 엘리베이터 18대의 안전 부품을 대거 교체하고, ‘자동구출운전수단’ 등의 안전장치를 신규 설치하는 등 안전 장치를 한층 보강할 계획이다.

이번 보강 공사로 인해 승객들의 일부 엘리베이터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예정이다. 이용 제한은 공사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각 승강기 별로 약 2주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승강기별 이용중단 기간은 역사내 안내문, 공사 홈페이지(www.grtc.co.kr)와 SNS 등을 통해 사전 공지된다.

도시철도공사는 관련법에 의거해 21년이 경과된 승강기에 대해 대대적인 부품 교체와 안전 장치 보강 등을 펼쳐 이용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승강기 안전 보강 공사 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승객들의 불편이 예상되니 양해를 부탁드린다”면서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사를 추진해 시민 여러분께 더 큰 만족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