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임지락 전남도의원, 화순 산사태취약지 등 점검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재산피해 방지 만전" 당부

등록일 2022년08월16일 14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임지락 부위원장이 16과 17일 예보된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최근 김영록 도지사를 비롯한 화순 구복규 군수, 전남도 자연재난과, 화순군 관계자, 마을 주민들과 함께 산사태 취약지와 계소1 소하천 재해복구사업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민원 사항을 청취했다.

현장점검은 최근 집중호우로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에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음에 따라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인명와 재산피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특히 산사태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배수로 정비, 위험목 제거 등을 점검하며 미비한 사항을 현장에서 조치하도록 했다.

임 부위원장은 "장마전선 남하로 인해 우려되는 집중호우로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재해복구사업을 완료하고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며 "공정관리와 함께 사업장 안전관리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천재지변을 완전히 막기는 어렵지만,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가능하다"며 "산사태 예보 발령 시에는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을 사전대피 시키는 등 빈틈없이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군은 지난 2020년 8월 폭우로 총 135억원의 재산피해와 함께 이재민 51가구·86명이 발생한 바 있다.

한편 전남도는 올 상반기 산사태 현장 예방단 56명을 편성해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