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경찰청 숭일고 동문 장승명·송기주·권석진 3명 나란히 '경찰의 꽃' 총경 승진

등록일 2022년08월12일 12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서 107명 총경 승진…광주 3명·전남 4명

연합뉴스에 따르면 광주경찰청 소속 숭일고등학교 동문 3명이 나란히 '경찰의 꽃'이라고 불리는 총경 승진 임용 예정자로 내정됐다.

7일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송기주 강력계장, 장승명 교통안전계장, 권석진 생활안전계장 등 소속 간부 3명이 이날 발표된 총경 승진 임용 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광주청에서 총경으로 올라선 인원은 3명인데 이들 3명 모두 광주 숭일고를 졸업했다는 공통 이력을 지녔다.

송기주 계장(간부후보 47기)은 숭일고와 전남대학교를 졸업한 뒤 경찰에 입문했다.

광주청 광역수사대장과 마약수사대장, 광산경찰서와 남부경찰서 형사과장 등을 지냈다.

권석진 계장(경찰대 11기)은 광주청 정보4계장, 기획예산계장, 교통안전계장 등을 거쳤다.

장승명 계장(경찰대 11기)은 권 계장과 숭일고 동문이자 경찰대 동기이다.
 

숭일고 동문인 총경 승진자(왼쪽부터 송기주·장승명·권석진 경정) [광주경찰청 제공]


광주청 외사계장과 북부경찰서 정보과장, 동부경찰서 정보보안과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 '경찰의 별'로 불리는 경무관 승진 인사에서도 광주의 한 고교 동문이 한꺼번에 3명이나 나와 화제를 모았다.

석산고등학교 동문인 오문교, 이용석, 곽순기 당시 총경이 함께 경무관으로 승진했다.

전남에서는 박송희 여성청소년수사계장, 임진영 청문감사계장, 공정원 생활안전계장, 박상훈 112 종합상황실 관리팀장 등 4명이 총경으로 승진했다.

박송희 계장(경찰대 10기)은 전남청 여성청소년계장, 아동청소년계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여성·아동범죄 수사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임진영 계장(경찰대 9기)은 전남청 기획예산계장, 생활안전계장, 감찰계장을 거쳤다.


공정원 계장은 1994년 경찰에 입문했으며 전남청 교육계장, 감사계장, 기획계장 등을 역임했다.

박상훈 계장은 1990년 순경 공채로 입문해 전남청 경비경호계장, 교통안전계장 등을 지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