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기정 광주시장 취임…'나의 일·내일 빛나는 기회도시' 구현

등록일 2022년07월04일 10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기정호 광주시정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를 기치로 걸고 1일 닻을 올렸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4대 광주시장 취임식을 하고 민선 8기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

취임식은 역대 시장, 국회의원, 교육감, 구청장, 시의원, 주요 기관장, 대학 총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 축하 메시지 낭독, 취임 선서 등 순으로 이어졌다.

강 시장은 취임사 대신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정 철학과 운영 방침을 밝혔다.

강 시장은 "시민들의 삶이 바뀌고 시민들이 행복한 광주를 위해서는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산업 경쟁력이 필요하다"며 '광주 신 경제지도', '광주 신 활력 특구'를 소개했다.

신경제지도는 반도체, 차세대 배터리, 자율주행차, 정밀 의료, 국제 마이스(MICE, 기업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등 5대 산업을 구역별로 육성하는 것이다.

신 활력 특구는 맛을 알고 멋을 아는 재미있는 도시로 탈바꿈시키려는 구상이다.

강 시장은 "지금까지 광주는 국가와 공동체를 위해 많은 희생을 치러왔고 의무와 당위를 당연하게 여기면서 살아왔다"며 "일을 통해 나 자신이 빛나고, 나의 오늘만이 아니라 내일도 빛날 수 있도록 광주 시정은 창의적 행정으로 시민이 행복을 추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광주 독립운동 기념탑, 광주 학생독립운동 기념탑, 현충탑, 4·19혁명 기념탑,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시청 동산에서 전남도 취임 축하사절단이 가져온 전남의 흙으로 기념식수를 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