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반도체 전쟁 함께하자”… 강기정, 영호남 반도체 동맹 제안

등록일 2022년06월16일 09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이 ‘영호남 반도체 동맹’을 제안했다. 강 당선인은 15일 광주도시공사에서 민선 8기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 미디어 데이를 열고 “기존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 회의를 발전시켜 8개 지자체와 국회의원이 모인 ‘영호남 반도체 동맹’ 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당선인은 “지금 대한민국은 반도체와 배터리 산업을 선점하기 위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반도체를 포함한 첨단 인력 확보를 이슈로 던졌는데 바람직한 방향은 ‘첨단 인력 확충’이 아니라 ‘지방의 첨단 인력 확충’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첨단 인력 확보’에만 초점을 맞출 경우 모든 정책이 수도권 중심으로 집중돼 반쪽짜리 국가정책이 될 수 있는 만큼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지방도 살리고 첨단 인력도 확보하는 정책을 펼쳐야 한다는 지적이다.

강 당선인은 지역의 산업과 교육을 동시에 발전시킬 수 있는 구체적 방안으로 광주와 전남, 전북, 대구, 경북, 부산, 울산, 경남 등 8개 지자체가 연대하는 반도체 동맹을 제시했다.

강 당선인은 “노무현 정부는 행정수도와 기업 이전 방식으로, 문재인 정부에서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와 재정 분권을 통해 국가 균형발전 정책을 펼쳐 왔다”며 “윤석열 정부는 산업과 교육 분야에서 균형발전 정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는 21일 예정된 MBC ‘100분 토론’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과 토론하며 공식 제안을 할 생각”이라며 “김영록 전남지사도 이철우 경북지사와 특별한 교류를 이어 온 만큼 영호남 8개 지자체 간 동맹 논의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