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형배 “합의에 이르게 한 건 나의 탈당”…‘검수완박 중재안 합의’ 역할 주장

복당 논란 “후안무치” 비판한 권성동에 반박

등록일 2022년06월10일 10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처리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위장 탈당’ 논란이 제기된 무소속 민


 

민형배 의원이 자신의 복당 문제에 관해 “후안무치”라고 비판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정치의 악마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반격했다.

민 의원은 9일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에서 “이 분(권 원내대표)과 말을 섞는 게 썩 내키는 건 아니다”면서도 “그냥 지나치면 정치적 선동이 사실로 굳어지고 세상을 오염시킬 것 같아 몇 마디 남긴다”고 거론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에 대해 “진실과는 가능한 먼 거리에서 서슴없이 선동의 언어를 구사한다”며 “궤변 일색”이라고 반격하기도 했다.

민 의원은 자신이 민주당을 탈당했었기 때문에 박병석 전 국회의장 주도의 여야 간 검수완박 중재안 합의가 이뤄질 수 있었지만, 권 원내대표가 이를 파기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 전 의장 말대로 당시 여야는 ‘최고 수준의 합의’에 도달했다”며 “이것을 깨는 것은 정치를 부정하는 행위다. 권성동은 파기를 선택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법사위를 파행으로 몰고 가 손해 볼 게 없다는 계산을 했을 것”이라며 “이 악마의 작전은 통했다”고 덧붙였다. 또 자신의 탈당에 대해 “모두 아는 것처럼 (검수완박 중재안) 합의에 이르게 한 것은 민형배의 탈당이었고, 합의를 깬 것은 권성동 쪽의 모략이었다”며 “합의 파기를 통해 안건조정위를 피할 수 없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전날 권 원내대표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민 의원 복당 문제에 관해 “정말 후안무치한 태도”라며 “결국 본인의 행동, 말을 통해서 ‘내가 위장 탈당했다’라는 것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검수완박 처리할 때 안건조정위 구성은 결국 무효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나 민 의원은 이번 글에서 “권성동은 공식적으로 이뤄지지도 않은 ‘복당 신청’ 운운하며 이번에는 ‘후안무치하다’고 게거품을 문다”며 “민형배가 적을 두었고 정체성이 어울리는 민주당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정치적 의지에 시비를 걸고 있다”고 반박했다. 특히 권 원내대표의 과거 강원랜드 채용비리 논란을 거론하며 “낯짝이 두꺼워도 유분수지 이런 파렴치한이 남의 정치적 행위인 복당 의지를 제 맘대로 ‘되네 안되네’ 재단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런 걸 ‘후안무치’라 한다”고 비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