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꼼수·배신의공천"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 무소속 출마 선언

등록일 2022년05월04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6·1 지방선거 후보 공천에서 배제된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이 "꼼수와 배신의 공천이었다"며 2일 탈당계를 제출하고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서 청장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공정한 경선 관리를 해야 할 시당과 송갑석 시당위원장 등이

 

이번 공천을 최악으로 만들었다"며 "오직 자기 사람 심기에만 혈안이 돼 옛 동지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았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수십년 동안 사랑하고 지켜온 광주의 민주당이 지금 아파하고 있다. 저는 광주의 민주당을 망치고 있는 이들과 싸우기 위해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한다"며 "일부 정치꾼들의 공천장이 아닌 주민들의 심판을 통해 바르고 당당한 민주당을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재선에 도전하는 서 청장은 자신의 업무 성과를 토대로 한 서구 발전 방안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그는 "민선 8기에도 저는 서구민을 중심에 두고 사람 중심의 구정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동 정부를 통한 완전한 주민 자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또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돌봄사업'과 맞춤형 건강 공동체 마련, 탄소중립도시 기반 구축 등을 공약했다.

아울러 "마륵동 탄약고 이전 사업 등 서구의 미래를 결정할 대규모 현안 사업들도 꼼꼼히 챙기겠다"며 "다시 한번 믿고 맡겨달라"고 호소했다.

 

서 청장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무소속 예비후보로 등록할 계획이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서 청장의 음주운전 위반 3차례, 불법 금품수수 등 법 위반 사례를 고려해 광주시당의 '후보 부적격' 판단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