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북부서, 경찰청 ‘회복적 경찰활동’ 우수관서 선정 인증패 수여

등록일 2022년03월28일 10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경찰청(청장 김준철)은 광주 북부경찰서가 2022년 경찰청‘회복적 경찰활동’ 우수관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회복적 경찰활동’이란 갈등․분쟁․범죄 발생 시 가해자․피해자 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참여와 대화를 통해 피해회복 및 관계를 개선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공동체의 평온을 유지하는 경찰활동을 말한다.

회복적 경찰활동의 주요 대상은 학교폭력․층간소음․가정폭력 사건 등이다.

즉, 학교폭력 발생 시 기존에는 처벌 위주로 접근 하던 것을 회복적 경찰활동에서는 가해학생․피해학생․학부모․교사․전문기관 등을 참여시켜 대화를 통해 가해자․피해자 사이에 응어리를 풀도록 경찰이 적극적으로 주선하는 활동인 것이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작년 34건의 회복적 대화모임을 성사시켜 올해 경찰청 우수관서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23일 우수관서 인증패를 받았다.

한편, 전국 경찰관서에서는 2021년 1,188건의 회복적 경찰활동을 접수하였고 매년 회복적 경찰활동 접수 건수는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김준철 광주경찰청장은 “회복적 경찰활동은 갈등에 대한 문제해결적 접근으로서 경찰이 나아갈 방향이다. 피해자의 실질적인 피해회복과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데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