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재명 "부모 심정으로 호남이 다시 지지할 것이라 믿어"

"호남이 민주당 대하는 태도는 미운자식 잘되라고 야단치는 것"

등록일 2021년11월29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지난 28일 "민주당이 변하고 저도 변하면,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의 심정으로 다시 호남이 민주당을 아끼고 지지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전날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지역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호남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지 않는 것에 대해 "호남이 민주당을 대하는 태도는 미운 자식 잘되라고 야단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잘못했다고 인정하고 신속하게 태도를 바꾸면 좋겠는데 '나만 가지고 그래요 한다'고 느끼시는 것 같다"며 "기대치와 현실의 '미스매치'에서 생긴 문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기대에 충족하지 못한 점에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 민감하고 빠르고 치열하게 노력해서 기대에 맞추려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호남 인사들의 복당 문제에는 "개별 인사들도 일반 당원들도 전에 당원이었던 분들도 제재나 제약 없이 최대한 합류하도록 조치하고 주장하고 실행하려 한다"면서 "다만 절차 문제 있다. 구체적인 방법이 논의되면 이른 시일 안에 모두 합류하도록 할 것이다. 개별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다.

 

5·18 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에는 "실행 가능한 것부터 순차적으로 합의해서 개헌해야 한다"며 "바람직하지만, 현실성이 있는지는 장담 못 할(합의가 어려운) 상황이다. (개헌) 실행 가능한 것(기본권 강화 등)에 우선순위를 두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지역 공약으로는 "서남해안 중심으로 신재생 에너지 클러스터 만들어 지역 산업이 발전해야 한다"며 "신재생 에너지 고속도로 건설하고 신재생 에너지 생산 중심 도시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