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尹측 이종찬이 金 합류 설득 "선대위 개문발차"로 김종인 압박

등록일 2021년11월24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측이 25일 열리는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추가 선대위 인선안을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총괄선대위원장 합류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내려진 결정이다. 윤 후보 측은 김 전 위원장이 반대 의사를 공개 표출했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역할 조정에 대해서도 불가하다는 뜻을 다시 한번 내비쳤다. 이를 두고 정치권에선 “김 전 위원장에 대한 사실상의 최후통첩”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윤 후보가 공을 김 전 위원장에게 넘겼다는 뜻이다.

윤 후보 최측근인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24일 오전 김 전 위원장 사무실을 찾은 뒤 기자들과 만나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오셔서 역할을 해달라’는 후보의 말씀을 전달했다”며 “그 부분에 대해서 (김 전 위원장이) ‘좀 더 생각해 보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복수의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김 전 위원장은 자신과 불편한 관계인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역할 조정 등을 요구했다고 한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한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김병준 위원장도 (김한길 새시대위원장과 같은 외부) 조직으로 정리가 된다면 김종인 위원장이 생각할 때는 받아들일 수 있는 느낌이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해본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의 합류 명분을 만들기 위해 김병준 위원장의 사퇴, 또는 역할 조정이 필요하다는 취지의 주장이다.

그러나 윤 후보 측은 김병준 위원장의 역할 조정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권 사무총장은 “(김병준 위원장 인선은) 번복할 방법이 없다. 그런 상태에서 김 전 위원장에게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와주십사하는 부탁을 드렸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2021 중앙포럼’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위원장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모시고자 하는 뜻이 변함없느냐’는 질문에 “제가 기다리겠다고 하지 않았나”라고만 말했다.

 

                  
 

25일 선대위 추가 인선 발표 계획에 대해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선거가 100여일 앞으로 다가와서 선거 관련 직책을 임명해야 선거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윤 후보 측 관계자는 “마냥 선대위 인선을 미룰 수만은 없어 일단 ‘개문발차’ 하는 것”이라며 “두 사람(윤석열-김종인)이 직접 만나 담판을 내는 것 외엔 더는 다른 수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핵심관계자에 따르면 선대위 조직총괄본부장은 주호영 의원, 직능총괄본부장 김성태 전 의원, 정책총괄본부장 원희룡 전 제주지사, 당무지원본부장 권성동 사무총장, 총괄특보단장에 권영세 의원이 내정된 상태다. 상임선대위원장인 이준석 대표는 홍보미디어본부장을 겸직한다. 종합상황본부장은 임태희 전 대통령 비서실장, 선대위 대변인은 전주혜 의원이 맡는다.

남은 건 김 전 위원장의 극적 합류 가능성이다. 이날 김 전 위원장의 서울 종로구 사무실엔 이종찬 전 국정원장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등이 방문해 김 전 위원장의 선대위 합류를 재차 설득했다고 한다. 이 전 원장은 윤 후보의 죽마고우인 이철우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부친으로, 김 전 위원장과도 50년 가까운 인연을 맺어온 원로 인사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