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종인 영입하고, 尹 측근도 앉히고...野 선대위 출범 임박

등록일 2021년11월22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1일 (맨 왼쪽부터)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등 3인에 대한 인선을 공식 발표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진용이 모습을 드러냈다. 선대위 구성을 두고 2주 가까이 잡음이 일었지만,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원톱 체제에 윤석열 대선 후보의 측근까지 모두 배치되는 구성안 도출에 성공했다. 윤 후보 입장에선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셈이다.
 

김종인과 측근 모두 잡은 尹…두 마리 토끼

윤석열 후보는 21일 기자들과 만나 "총괄선대위원장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상임선대위원장은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과 이준석 당대표가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도 새시대준비위원회를 구성해서 정권교체에 함께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후보 선출 직후 선대위 구성을 두고 2주 가까이 잡음이 일었던 국민의힘의 선대위 모습이 드러난 것이다. 결과적으로 윤 후보 입장에선 김 전 위원장 원톱 체제의 선대위에 자신이 희망했던 인사까지 배치하는 구성안을 만들어냈다.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인선을 발표한 윤 후보의 표정도 매우 밝았다.

일단 선대위의 방향타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잡는다. 윤석열 캠프에서 희망했던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은 상임선대위원장으로, 김한길 전 대표는 윤 후보 직속인 새시대준비위원장에 올라 선거를 뛴다. 윤 후보는 앞서서는 자신의 측근 권성동 의원을 당 사무총장에 보내 당의 대선 사무와 자금을 관리하도록 했다.

사이가 껄끄러운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을 한 그릇에 담아내며 3金(김종인·김병준·김한길) 체제를 만든 것인데, 이에 대해 윤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김종인 전 위원장이나 김한길 전 대표나,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이나 서로 가까우신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두 분이) 얼마든지 소통하는 관계이고, 또 연배로 보면 김병준 전 위원장이 아래이고 해서, (김종인 전 위원장을) 선배로 잘 보필하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오른쪽)가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윤석열 캠프 관계자는 CBS 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결과적으로 윤 후보가 원하는 그림대로 선대위가 구성되고 있어 다행"이라며 "김종인 전 위원장의 요구를 하나 둘 수용하다보면 더 큰 것을 요구하고, 인사가 뒤엉킬 우려가 있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모습 드러낸 장제원… 비서실장으로 복귀?

경선 기간부터 최근까지 줄곧 자신의 측근은 끝까지 데리고 간다는 모습을 보여준 윤 후보가 선대위 구성에서도 다시 한번 그런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이날 윤 후보의 사랑의교회 예배 일정에는 최측근 장제원 의원이 동행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장제원 의원과 나란히 앉아 21일 서울 서초구 사랑의 교회에서 열린 예배에서 기도하고 있다. 

 


장 의원은 앞서 아들 장용준(예명 노엘) 씨의 음주운전 문제로 캠프 상황실장에서 물러난 뒤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감췄지만, 조만간 비서실장으로 복귀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던 상황이었다. 캠프에서 활동 중인 한 국민의힘 의원은 CBS노컷뉴스에 "장 의원이 상황실장으로 경선 때 공이 매우 컸고, 캠프 내에서도 대선에서도 역할을 맡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매우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캠프 인사도 "김종인 전 위원장이 강하게 반대해왔지만, 장제원 의원도 지금 이름이 다시 나오는 것을 보면 요직을 맡을 것 같다"라며 "다른 자리도 아니고 비서실장은 후보가 가장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을 두는 자리"라고 힘을 실었다.

다만 윤 후보는 아직까지는 말을 아끼고 있다.이날도 기자들에게 "사랑의교회 오정현 담임목사 부친과 장 의원 부친이 목회활동을 같이 했었다"라며 "안내 차 같이 한 것"이라고만 답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