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상화폐로 마약 거래한 19명 검거…10만명분 마약 압수

판매조직원 5명 구속·매수자 14명 불구속 송치…총책 추적 중

등록일 2021년11월10일 1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전남경찰청 제공]

 

 

텔레그램을 통해 가상화폐로 마약을 거래한 일당 19명이 무더기로 붙잡혀 10만명이 동시 투약할 수 있는 마약이 압수됐다.

 

전남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텔레그램으로 마약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가상자산(가상화폐)을 받고 마약을 판매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등)로 마약 판매조직원 5명, 매수자 14명 등 총 19명을 검거해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

 

19명 중 국내 총책 2명, 관리책, 운반책, 매수·투약자 등 마약 판매조직원 5명은 구속 송치됐다.

마약 판매 조직원들은 2020년 9월부터 텔레그램에 마약 판매 채널을 개설하고 인터넷 광고를 보고 접속한 구매자들에게서 가상화폐를 받고 마약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거되지 않은 해외 총책 A씨는 '고액 알바' 구인광고로 총책, 관리·보관책, 운반책, 홍보책 등 역할을 수행할 조직원을 모집했다.

 

국내 총책 등 5명은 A씨의 지시를 받아 국제우편으로 밀반입한 마약류를 텔레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20~30대 매수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했다.

 

이들은 추적을 피하려고 가상화폐로 마약 판매 대금을 받았고, 판매책 간에도 SNS로만 연락하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거래하는 점조직 형태로 조직을 운영했다.

 

전남 경찰은 해외 총책 A씨가 필리핀에 거주하는 것으로 보고, 계속 추적하고 있다.

 

경찰은 이번 단속 과정에서 필로폰 2.83kg, 필로폰·MDMA 혼합물 1.1kg, 케타민 505g, 엑스터시 1천779정 등 10만 명이 동시 투약 가능한 101억원 상당의 마약류를 압수했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밀반입 마약류가 유통되지 않도록 세관 등과 공조해 상시 감시체제를 유지하고 있다"며 "최근 마약류가 SNS를 통해 유통, 젊은 층이 쉽게 노출되고 있어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