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미개발 광주 신룡지구, 연구개발특구 지위 3년 더 유지

등록일 2021년10월19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미개발 상태인 광주 신룡지구가 한시적으로 연구개발 특구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광주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신룡지구 연구개발 특구 해제기한 연장 요청'이 연구개발특구위원회에서 심의, 의결됐다고 18일 밝혔다.

 

신룡지구 345만㎡는 2024년 10월 17일까지로 3년간 해제가 연장됐다.

광주시는 미래 산업용지가 부족한 상황에서 인공지능, 드론, 5G 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등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광주시는 해제 기한 연장을 위해 지난 6월 신룡지구 특구 개발 계획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한 데 이어 광주 도시공사와 협약, 문화재 지표조사 용역 등 개발 절차를 밟고 있다.

 

정부는 연구개발 특구로 지정된 곳을 개발하지 않고 장기 방치되는 사례를 막으려고 2018년 연구개발 특구법에 지정 해제와 관련한 조항을 신설하고 지난해부터는 자치단체장이 해제 기한 연장을 요청하면 3년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 연구개발특구는 첨단 1∼3, 나노, 진곡, 신룡 등 6개 지구가 지정됐다.

 

4개 지구는 개발 완료, 첨단 3지구는 개발 중이지만 신룡 지구는 미개발 상태로 해제 위기에 있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