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남구, 외국인 민원 통역 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선정

등록일 2021년10월19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남구청 전경]

 

 

한국어에 서툰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이 차별 없는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광주 남구가 제공한 '외국인 민원 통역 서비스' 사업이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남구는 언어 장벽 해소와 차별 없는 행정을 위해 6가지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통역 서비스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에 외국어 통역이 가능한 인력을 상주하도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소통이 탁월한 공무원 4명을 선발해 전화와 현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실 내에 65개 언어를 통·번역하는 인공지능 'GenieTalk Go2'를 설치해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언어로 된 가족관계 등 주요 민원서식 41종을 제작·비치하고, 전문 전화 통역 기관인 다누리 콜센터와 BBB 코리아 등과 연계해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했다.

 

남구 관계자는 "외국인 노동자와 다문화 가정의 구성원들이 행정기관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지원 사업을 더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