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 중국 난징 청은마트에 상설판매장 18호점 개설

상하이와 함께 전남 농수산식품 중국시장 공략 거점 기대

등록일 2021년10월19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전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중국 장쑤성 난징에 있는 청은마트 매장에 전남 농수산식품 상설판매장 18호점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현청석 청은마트 사장과 장경범 화청 한식협회장, 전남도 중국사무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국 난징의 전남 농수산식품 상설판매장 운영기업인 청은마트는 중국에서 한국 상품을 수입해 도소매하는 현지 유통기업이다.

난징과 상하이, 쑤저우에 8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1천200만 달러에 이른다.

중국 난징 청은마트점은 남경 중심부의 대규모 현지인 주거단지 상권에 있다.

 

주변에 유명한 대학이 많아 많은 한인이 거주하고 있다.

 

특히 현지 고소득층이 많이 거주해 한국산 농수산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 수출 효과가 클 전망이다.

 

개설한 상설판매장에는 전복가공품, 마른미역, 조미김, 유자차 등 7개사 12개 전남산 제품이 입점했다.

 

앞으로 난징 상설판매장을 통해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의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이 기대된다.

 

전남도는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 현지 대형 유통매장에 해외 상설판매장 18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11월까지 호주와 베트남, 중국 선양에 추가 개설해 21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선양규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해외 상설판매장 추가 개설을 통해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며 "2023년까지 세계 주요 도시에 해외 상설판매장을 3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