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의회,‘정책네트워크 세미나’개최..정책공유

1년간 분과별 활동한 연구 성과 및 주요 정책 발표

등록일 2021년10월19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18일 지난 1년간 분과별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네트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김용집 의장을 비롯한 23명 의원들과 학계, 시민단체 등 각 분과별 전문가로 구성된 5개 분과 정책네트워크 위원 29명 등 총7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먼저 지난 1년간 분과별 주요성과로 ▲의회운영분과는 주민자치의 성숙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 등 6건을, ▲행정자치분과는 시도 통합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 4건을, ▲환경복지분과는 건강형평성과 공공보건 그리고 광주의료원 등 7건을, ▲산업건설분과는 산업현장 재해방지 안전지킴이 사람중심 AI스마트 통합 안전기술 개발 등 6건을, ▲교육문화분과는 코로나19 이후 원격수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 6건을 함께 공유하였다. 


아울러 박제진 정책위원(산업건설분과)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도로 전망 및 실증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박희성 정책위원(교육문화분과)이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환경 변화에 대한 현황과 대책방안’이란 주제로 정책발표를 하고 주제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용집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앞으로도 시대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정책들을 논의하고 제안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며 “시민들의 고단한 삶을 바꾸고 광주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끝까지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주요정책에 대한 연구와 자문을 통하여 시민은 물론 사회단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시민단체 및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네트워크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세미나는 지역 내 모든 분야의 전문가와 지혜를 나누며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하는 정책·입법 중심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각 분과별 주요성과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