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대 뷰티미용학과,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활동 진행

등록일 2021년10월14일 1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최근 뷰티미용학과 학생들이 어르신 장수사진 프로젝트에 참여해 헤어·메이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광주대 뷰티미용학과는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머리염색 및 헤어, 메이크업, 네일케어 등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김진숙 석과 교수가 임장 지도를 진행, 뷰티미용학과 4학년 주수민·정남주 학생 등 7명이 참여했다.

 

 

‘대한민국 미용명장 1호’인 김진숙 석좌교수는 광주대 출신으로 부산 영산대 교수를 거쳐 모교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실업계 고등학교 1급 국정교과서 ‘헤어미용’ 집필과 2000년 직능인 분야 신지식인, 머리카락 재활용을 통한 국내외 최초 ‘헤어아트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여 년 동안 매월 어려운 이웃을 찾아 머리염색과 커트 등의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김은실 광주대 뷰티미용학과장은 “학생들이 헤어분야 대가인 대한민국 1호 명장 김진숙 석좌교수의 부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지역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