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험금 노리고 또래 살해시도 10대들 영장심사 출석…"죄송하다"

50일 기념여행 가자며 범행장소 유인…3차례 사전 답사로 범행 계획

등록일 2021년10월12일 1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연합뉴스]

 

 

사망 보험금을 노리고 또래 여성을 살해하려 한 10대들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12일 광주지법에서 열렸다.

 

고교 동창인 A(19)군 등 3명은 이날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해 '보험금을 노린 것이냐', '피해자에게 할 말 없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했다.

 

이들은 지난 9일 오후 11시께 전남 화순군 북면 한 펜션으로 유인한 또래 여성을 흉기로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살인미수)를 받고 있다.

보험 설계사인 A군은 5개월 전 채팅 앱을 통해 피해자에게 접근, 치밀하게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A군은 정식 교제 시작 50일을 기념해 여행을 가자면서 피해 여성을 펜션으로 데려왔다.

 

이어 "이벤트로 선물을 숨겨놨으니 찾아오라"며 피해자를 으슥한 곳으로 유인했다.

 

미리 범행 장소에 숨어있던 B군은 흉기로 피해자를 살해하려 했지만, 범행 과정에서 흉기가 부러지고 피해자가 도망하면서 미수에 그쳤다.

 

C군은 B군이 범행을 마치면 태워서 주거지인 순천으로 도주하도록 돕는 역할을 맡았지만, 차량 바퀴에 구멍이 나면서 범행 현장에 오지 못했다.

 

범행을 위해 3차례 사전 답사까지 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사망 보험금을 노리고 이런 일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A군은 미리 피해자 명의로 생명보험을 들어놓고 보험금 수령인을 자신으로 지정해둔 것으로 조사됐다.

 

더욱이 이들은 일부러 교통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가로채는 이른바 보험사기 범행에도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결정될 예정이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