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재난안전 유공자를 찾습니다" 전남도 안전대상 공모

등록일 2021년10월11일 1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 안전에 힘쓴 유공자를 시상하는 '제4회 전라남도 다산 안전대상' 후보자를 11월 12일까지 공모한다.

 

다산 안전대상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목민심서에서 강조한 재난의 선제적 예방과 적극적 대응 등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관·단체에 주는 포상이다.

 

안전 중시 문화 확산을 위해 2018년 전남도가 도입했다.

개인, 시군, 기관·단체·기업 등 3개 부문 9명을 선발하며 개인 100만 원·시군 1억 원·기관 단체 기업 3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전남에 주민등록 또는 사무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 활동하고 있어야 한다.

 

공공기관과 기업은 공고일 현재 전남에서 경영하고 있으면 가능하다.

 

전남도 누리집에 게시한 공모신청서를 참조해 당사자가 도 안전정책과에 직접 방문(☎061-286-3222)하거나 우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고재영 전남도 도민안전실장은 11일 "생활 속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켜온 숨은 공로자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널리 전파하도록 후보자 발굴과 추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상자 선발은 공적 검증·경력 사실조회·심사위원회를 거쳐 결정하며, 시상식은 내년 1월께 개최할 예정이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