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친절교육 및 갑질예방교육 실시

‘서비스 마인드 리셋을 위한 CS교육’

등록일 2021년10월05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제공]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일 ‘서비스 마인드 리셋을 위한 CS교육’을 주제로 친절교육 및 갑질예방교육을 실시했다.

 

4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청내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직장교육은 대회의실에서 대면 방식으로, 6개 부서 각 사무실에서는 실시간 영상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을 위해 명코칭 백명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다.

 

백 대표는 “대민업무 시 공직자의 친절한 태도가 강조되는 이때 친절을 노동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보다 민원인에 대한 공감이 먼저 선행돼야 하고, 업무 처리 시 타인과 교감하고 배려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어야 한다”며 “서비스 마인드를 지속하기 위한 감정관리가 필요하고, 갑질의 근본원인을 파악해 갑질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대민행정 시 먼저 공감하며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 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직장 내 갑질행위를 근절하고 상호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다정(인턴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