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민간공항도 필요없다" 무안 지역사회·정치권 반발 확산

무안시민단체 "국토부가 신뢰 져버려, 광주 군공항 이전 반대"

등록일 2021년09월29일 0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토교통부가 무안-광주 민간공항 통합시기를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다는 데 대한 반발이 지역사회와 정치권으로 확산하고 있다.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대위와 전남 무안군 기관사회단체는 28일 무안국제공항에서 집회를 열고 국토부와 광주시를 규탄했다.

 

박문재 범대위 위원장은 "민간공항 통합이전을 통해 무안공항 활성화를 추진하겠다던 국토부가 군 공항 이전이라는 국방부 업무를 월권해 가며 광주시 입맛에 맞춘 계획을 왜 발표했는지 의심을 감출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손바닥 뒤집듯 손쉽게 뒤집어 버리는 국가 정책을 누가 신뢰하겠냐"며 "헛다리 짚고 상처만 키운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의 책임과 비난은 정책결정을 잘못한 국토부와 밀실 행정의 끝판을 보여 준 광주시가 져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광주 민간공항도 필요 없다"며 "그 어떤 압박과 정치적 술수에도 굴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군 공항 무안 이전을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전남도당도 이날 광주 군 공항의 무안공항 통합 이전을 반대한다는 보도자료를 내고 아예 군 공항 폐쇄를 요구했다.

 

정의당 전남도당은 "무안공항과 광주 군공항이 통합될 경우 무안공항의 민간비행기 운영 횟수는 크게 제한받는다"며 "무안공항 활성화의 발목을 잡게 될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광주 군 공항은 무안공항으로 이전이 아닌 폐쇄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과거와 달리 훈련기지에 불과한 광주 군 공항은 그 역할을 다른 군 공항에 맡기고 폐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전남도당은 "군공항 후보지로 거론된 무안·해남·신안·영암군 역시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는 시점에서 국토교통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의 일방적인 확정 고시는 매우 유감스러운 일로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