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영록 전남지사 "고향사랑기부금 법안 국회 법사위 통과 환영"

등록일 2021년09월27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록 전남지사. /사진=전남도 제공]

 

 

고향사랑기부금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하자 그동안 입법을 위해 노력해 온 김영록 전남지사가 26일 환영 성명을 냈다.

 

김영록 지사는 성명에서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안이 지난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문턱을 넘었다"며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법 제정을 손 모아 기다려 온 도민과 함께 뜨겁게 환영한다"고 반겼다.

 

김 지사는 "부족한 지방재정을 보완할 수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향사랑 정신과 자긍심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법안의 법사위 통과를 계기로 전남행복시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고향사랑기부금법은 개인이 지자체를 선택해 기부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그 기회를 제공하고 기부자의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이다.

지난 제20대 국회에 제출되었으나 임기 만료로 폐기돼 제21대 국회에 김승남·이개호·김태호·한병도·이원욱 국회의원이 각자 발의해 이번에 결실을 봤다.

 

이 법률이 제정되면 개인이 주소지 외 지역에 공식적으로 기부할 수 있고, 해당 기부금은 기금으로 조성돼 소모성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역발전 중장기 사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자치단체 입장에서는 기부금이 도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어 대도시와 지방 간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역에서 생산된 답례품을 기부자에게 제공할 수도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도모하는 효과도 낼 수 있다.

 

법사위를 통과한 법안은 27일 본회의 상정을 앞두고 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