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남도의 맛' 세계에 알린다…요리비법 유튜브로 소개

남도음식큰잔치 앞두고 김영록 지사·배우 김수미 특별출연

등록일 2021년09월25일 12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록 전남지사와 배우 김수미. /사진=전남도 제공]

 

 

 

10월 15일 개막하는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앞두고 남도음식의 비법을 소개하는 온라인 요리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전남도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의 첫 온라인 프로그램인 '남도요리교실'을 축제 개막일인 10월 15일부터 유튜브로 송출한다고 25일 밝혔다.

 

남도요리교실은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축제 주제에 맞춰 세계인의 입맛을 이끌 남도 요리와 음식을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김영록 전남지사와 전남도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가 영광 출신 최윤자 남도음식명인에게 굴비찜과 조기탕의 요리비법을 배우는 모습을 담았다.

굴비와 조기 요리법, 참조기와 부세 구별법, 남도음식이 맛있는 이유 등을 소개한다. 이 영상은 유튜브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영록 지사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2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며 "영상을 통해 남도음식의 맛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축제를 국제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10월 15일부터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펼쳐질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여수 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전남지역 시군 대표 음식과 명인 요리비법, 화려한 색감의 남도음식 전시, 남도장터와 연계한 방송 판매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면서 치러질 예정이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