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윤석열 후보 말 말실수..."주택청약통장...집이 없어서 만들어 보지 못했다?"

등록일 2021년09월24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 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주택청약통장을 만들어 본 적 있냐?"라는 유승민 전 국민의 힘 의원의 질문에

"집이 없어서 만들어 보진 못했다."라고 말해 뒷말을 낳고 있다.

 

주로 무주택자들이 아파트 분양받기 위해 가입하는 금융상품이라는 점에서 엉뚱한 답변으로 말실수를 한 것이다.

 

국민의 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총장이 지난 9월 23일 2차 국민의 힘 대선후보 경선 토론회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이에 유 전 의원은 집이 없으면 주택청약통장을 만들어야조."라고 답했다.

 

해당 대화는 토론회 중 유 전 의원이 '군 복무자에 주택청약 가점 5점'이라는 윤 전 총장의 공약을 문제 삼는 과정에서 나왔다.

유 전 의원은 "이게 내 공액과 똑 같더라. 숫자까지 똑 같다"고 말 했다.

 

윤 전 총장의 발언에 대해 "주택청약이 뭔지도 모르것이 아닌가"라는 비판이 나오는 중이다.

누리꾼중에는 "주택청약이 뭔지도 모르는데 군필자 청약 혜택은 왜 공약으로 세웠나"라는 글을 썼다.

 

지난 6월 관보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퇴직일인 지난 3월 6일 기준 공시가 15억 5500만원 가량의

서울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복합건물을 포함해 71억 6900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한선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