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도망가면 살해" 청년들 노예처럼 부린 PC방 업주 구속

등록일 2021년09월18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지법 청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불공정 계약을 빌미로 2년 8개월 동안 20대 청년들을 학대·착취한 30대 PC방 업주가 구속됐다.

광주지법 형사 22단독(영장전담) 박민우 부장판사는 17일 특수상해·폭행, 협박,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A(36)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증거 인멸과 도주를 우려해 영장을 발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2018년 9월부터 지난 5월까지 광주와 전남 화순에 PC방 12곳을 운영하며 공동 투자자 또는 종업원 20대 6명에게 불법 계약서를 작성하게 한 뒤 급여를 주지 않고 노동력을 착취한 혐의다.

A씨는 매출 목표액 준수, 무단 결근 시 하루 2000만 원 배상, 지분·수익금 완납 등의 내용이 담긴 불공정 계약을 빌미로 사회 초년생인 피해자들에게 노동을 강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합숙을 가장한 감금을 시키며 PC방 매출이 저조할 경우 피해자들을 마구 때렸다. 성적 학대행위와 함께 '도망가면 가족을 청부 살해하겠다'는 협박도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애초 A씨에 대한 경찰의 구속영장 신청을 2차례 기각했다가 3차례만에 청구했다. 검찰은 혐의 입증을 위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