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낙연 측, 정세균 무효표 처리 당헌당규 유권해석 요청

등록일 2021년09월17일 0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측이 경선 중단을 선언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의 표를 무효표로 규정한 당헌당규와 관련, 당 최고위원회의에 유권해석을 요구했다.

이 전 대표 캠프 관계자는 16일 머니투데이 더300(the300)과의 통화에서 "결국 무효표와 결선을 규정한 당헌당규가 문제"라며 "이에 대한 최고 결정 기구인 최고위에 유권해석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당헌당규라는 원칙을 존중한다는 자세이지만 지금 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대로라면 문제가 있다"며 "무효표 규정 조항을 따르면 결선 정신이 말살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 선관위의 유권해석 결과에 많은 지지자들이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하는 게 사실"이라며 "최고위의 유권해석 결과에 따라 추후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 캠프의 이병훈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당 선관위의 결정은 특졍 후보에게 경도된 결정이고 당이 원팀의 걸림돌이 되기로 작정한 결정"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우리 당은 모호한 규정을 자의적으로 해석해 정세균 후보를 지지한 2만3000여 지지자들을 유령으로 만들고 전체 표심을 왜곡하는 결정을 하고 있다"며 "당이 재고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당 선관위는 전날(15일) 회의를 열고 중도하차를 선언한 정 전 총리가 받은 표를 당헌당규에 따라 전부 무효표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전체 모수가 줄어들어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누적 지지율은 기존 51.41%에서 53.70%로, 2위인 이 전 대표 지지율은 31.08%에서 32.46%로 소폭 상승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