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中 상하이시, 우호교류 25년 우의 다져

경제․관광․농업․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예술단 공연 기념식 개최

등록일 2021년09월17일 05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는 중국 최고의 경제도시인 상하이시와 우호 교류 25주년 기념 교류회를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지난 1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상하이시와 1996년 우호 교류를 시작해 그동안 고위급 교류, 경제, 관광, 농업, 문화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 협력을 추진했다. 2003년 전남도 중국사무소를 개설해 중국 전역과 적극적인 교류를 펼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교류회는 두 지역 간 25주년 기념 축하공연을 통해 전남도립국악단(예술감독 류형선)과 상하이민족악단의 예술 분야 교류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이 됐다.

 

전남도는 지난 6월 상하이 ‘제11회 국제 전통 예술 초청전’에 전남 수묵작품을 전시한 것을 비롯해 동북아 지방 협력 원탁회의,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기업 전시 참가 등 계속해 교류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선양규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중국 정부의 경제 키워드 ‘공동부유(共同富裕)’ 실현을 위해선 이웃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국가 간 우호 증진은 민간 협력에 기반을 두는 만큼 앞으로 전남도와 상하이시 간 더욱 다양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지속하자”고 제안했다.

 

이번 2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전남도립국악단과 상하이민족악단은 합동 공연작 ‘실크로드’를 비롯해 설장고 가락, 관현악 합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전남도 공식 유튜브인 ‘으뜸전남튜브’에서 볼 수 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