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면 키우고 속도 높이고…‘아이패드' 신제품 공개

등록일 2021년09월15일 11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애플이 15일(한국시간) 온라인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전작대비 기본 성능을 향상시킨 ‘아이패드 미니’(6세대), ‘아이패드’(9세대)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디스플레이 전반을 키우는 동시에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AP)를 탑재해 속도를 향상시킨 게 특징이다. 아이패드 9세대는 저장용량을 전작대비 2배나 늘렸다. 이들 아이패드 신제품들은 이날부터 미국 등 총 28개 국가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공식 판매는 오는 24일부터다.

 


8.3형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아이패드 미니’ 6세대
 

 

6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핑크, 스타라이트, 퍼플, 스페이스 그레이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화면이 더 커진 8.3형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지만 얇아진 테두리로 전작의 작은 크기를 유지했다.

또한 500니트의 밝기, 넓은 색영역 지원, 반사 방지 코팅, 전면 라미네이션과 같은 기술들을 갖춰 이미지와 동영상이 선명하게 구현되고, 유리 표면 바로 위에 표시된다. 스피커는 가로 화면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한다.

전면 화면 디자인은 터치ID를 제품 상단 버튼으로 이동시킨 게 특징이다. 터치ID는 터치 형식으로 아이패드 잠금 해제, 앱 로그인, 애플페이 결제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애플펜슬 2세대도 지원, 측면에 자석으로 부착해 무선 충전과 페어링도 가능하게 했다.

아이패드는 새로운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전 세대 모델대비 최대 80% 빨라졌다. 또한 5코어 GPU를 탑재해 전작대비 80% 향상된 그래픽 성능도 제공한다. A15 바이오닉 칩을 통해 그래픽이 풍부한 게임부터, 전문가용 앱까지 부담이 큰 작업들도 처리할 수 있다.

첨단 머신러닝 기능들은 16코어 뉴럴 엔진(Neural Engine) 등으로 전 세대 제품대비 2배 빨라졌다. 아이패드OS 15 탑재와 함께 신규 머신러닝 기능으로 실시간 텍스트 번역도 총 7가지 언어로 가능해졌다.

또한 이번 세대 아이패드 미니에선 이전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서 접할 수 있었던 센서스테이지 기능도 탑재됐다. 센터스테이지는 사용자가 움직이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사용자를 화면 안에 맞추는 기능이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더욱 실감나는 영상통화를 아이패드 미니에서 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이제 아이패드 미니에서도 5G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USB-C 포트도 탑재해 최대 5Gbps에 육박하는 데이터 전송 속도도 제공한다. 이전 세대 제품대비 10배 빠른 속도다.

배터리는 유지·저장용량은 2배 키워…;아이패드‘ 9세대

아이패드 9세대 제품은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기간을 유지하면서 10.2형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센터 스테이지 등의 첨단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12MP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가 탑재됐고 애플 펜슬의 경우 1세대 제품이 지원된다.

이번 아이패드는 A13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이전 세대대비 20% 성능을 올렸다. 크롬북과 비교하면 최대 3배, 안드로이드 태블릿대비 최대 6배 빨라졌다. 아이패드 미니와 같이 뉴럴 엔진을 통한 머신러닝 기술로 라이브 테스트 번역도 가능하다. 더불어 센터 스테이지 기능,

또한 아이패드 시리즈 최초로 ‘트루 톤’(True Tone) 기술이 적용된 10.2형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업그레이드된 주변광 센서로 가능해진 트루 톤 기술은 화면 콘텐츠를 실내 색온도에 맞게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미지를 더 자연스럽게 구현하고, 어떤 조명 환경에서도 사용자들의 눈에 더욱 편안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새로운 아이패드 저장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2배 확장된 64GB부터 시작한다. 더 많은 앱, 게임, 사진, 동영상을 저장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256GB 옵션도 선보인다.

외장 등에 100% 재활용 소재, 가격대는 44만~83만원

애플은 이번 신제품 발표에서 환경보호 노력에 대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모두 외장에 100% 재활용 알루미늄을 활용했다. 또한 메인 로직 보드에도 100% 재활용 주석을, 외장 및 스피커 자석엔 100% 재활용 희토류를 사용했다. 애플은 오는 2030년까지 100% 탄소 중립화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는 와이파이(Wi-Fi) 모델의 가격은 64만9000원부터, 와이파이+셀룰러 모델 가격은 83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모델은 64GB, 256GB로 구성된다. 운영체제인 아이파대OS는 오는 20일 출시되며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에 무료 설치될 예정이다. 별도 구입이 가능한 애플 펜슬 2세대의 가격은 16만5000원이다.

아이패드 9세대 가격대는 Wi-Fi 모델이 44만9000원부터, Wi-Fi+셀룰러 모델이 61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색상은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마감으로 출시된다. 애플 펜슬 1세대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김형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