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與, 尹 '고발사주' 의혹 반박에 "화풀이 기자회견" 맹폭

"시작도 안 했는데 열부터 내나…공수처 수사도 받아라"

등록일 2021년09월09일 0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은 8일 '고발사주' 의혹에 휩싸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긴급 기자회견 발언에 대해 "화풀이"라며 맹공을 가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이번 의혹과 관련해 "출처와 작성자가 없는 소위 괴문서"라고 일축하고,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에 얼마든지 응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용빈 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본질을 흐리고 소리 지르고 '국회에서 부르라'며 정치공세와 다름없는 억지 주장만 했다"며 "이렇게 안하무인의 태도를 보일 요량이면 굳이 기자회견을 열 필요도 없다. 불성실하고 오만불손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페이스북에서 "시작도 안 했는데 열부터 내면 되겠느냐. 윤석열 게이트 아직 문도 안 열렸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결백을 밝히고 싶으면 수사에 적극 협조하면 될 일"이라며 "국회 법사위 요구는 물론 솔선수범해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도 받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재명 캠프의 이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정치 공작이라며 붉어진 얼굴로 윽박지르는 윤 전 총장의 기자회견에 국민은 한없이 불편하고 실망을 넘어 절망했다"고 비판했다.

 

또 "보도를 한 언론사는 메이저 언론이 아니라며 폄훼하고, 대검찰청에서 공익신고자로 인정받은 제보자의 신상을 공격했다"며 "메시지로 반박을 못 하니 메신저를 공격하자는 뻔한 수작"이라고 일갈했다.

 

열린민주당 김성회 대변인도 논평을 내 "윤 전 총장이 인터넷 매체와 메이저 언론을 구분, 정치 공세는 메이저 언론을 통해서 하라고 강변했다"며 "독재자 전두환이 말하던 '건전언론 육성'을 통한 '언론사 통폐합'의 악취가 윤 전 총장에게서도 진동한다"고 맹공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