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산구, 9월 한가위 걷기 챌린지 ‘풍성’

15일 10만 보(1510), ‘먹었으니 걸어야지’ 챌린지 등

등록일 2021년09월08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광산구 제공]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한가위 9월을 맞아 걷기 실천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챌린지를 운영한다.

광산구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걷기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행복으路(로) 걷기광산’ 챌린지를 확대 운영한다.

우선 15일간 10만 보를 달성하면 선물을 주는 ‘1510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하루 1만 보 한정을 조건으로 17일까지 10만 보를 먼저 달성한 1100명에게 생활용품꾸러미, 모바일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10일에서 15일까지 5만 보에서 15만 보를 달성하면 온누리 상품권, 문화상품권, 식사 할인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특히, 추석 연휴인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먹었으니 걸어야지!’를 주제로 한가위 걷기 페스티벌도 열린다. 이 기간 내 5만 보(1일 1만 보 한정)를 달성한 선착순 500명에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풍영정과 삼효려 등 지역 내 역사문화 유적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문화상품권을 주는 이색 챌린지도 마련했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줍깅’(걸으며 쓰레기 줍기) 챌린지와 스탬프 투어도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줍깅은 5000 걸음 달성, 활동사진 게시(워크온 게시판 또는 자신의 SNS)로 참여할 수 있고, 스탬프 투어는 지정된 5개 장소를 방문해 장소별 활동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는 광산구 걷기앱 ‘워크온’에서 ‘행복으로 걷기광산’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할 수 있다. 챌린지에 성공해 선물을 받으려면 반드시 ‘쿠폰받기’를 눌러야 한다.

걷기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우산건강생활지원센터(062-960- 3822)로 하면 된다.

한편, 광산구는 시민 면역력 증진을 위해 ‘행복으로 걷기광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130여 차례 챌린지를 운영, 6만여 명(중복 포함)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