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40년간 잠 안잤다" 중국 여성 미스터리 풀렸다

등록일 2021년09월07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에서 한 여성이 40년 동안 잠을 자지 않고 살아왔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영국 대중지 더선과 미러는 6일(현지시간) 현지 온라인매체 바스티유 포스트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허난성 여성 리잔잉은 5살 때부터 눈을 감고 잠을 자본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리잔잉의 남편 류쒀친도 아내가 결혼 이후 밤에 집안일을 하면서 잠을 자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으며 불면증으로 의심돼 수면제를 사다줬으나 약이 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의 이웃들 역시 리잔잉의 주장을 확인하려고 밤새워 카드 게임을 시도했지만, 자신들이 먼저 곯아떨어지기 전에 리잔잉이 잠드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리잔잉은 병원을 찾기도 했으나 진단조차 받지 못했다고 한다.

이후 베이징의 한 수면센터를 찾았을 때 미스터리가 드디어 풀렸다고 신문들은 전했다.

의사들은 리잔잉이 실제로 잠을 자기는 하지만, 보통 사람들의 수면과는 다른 방식이라고 결론 내렸다.

관찰 결과 리잔잉이 남편과 대화 중에 계속 말을 하면서도 눈의 움직임이 느려지며 잠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뇌파 실험에서도 리잔잉은 하루에 10분 이상 눈을 감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리잔잉의 특이한 상태에 대해 몽유병 환자가 잠들어서도 몸을 움직이는 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고 신문들은 전했다

김형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