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서구 ‘수호천사&Pol 가디언즈’협약

등록일 2021년08월25일 11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서구 농성2동 행정복지센터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부경찰서 농성파출소와 지역주민의 안전·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4일‘농성2동 수호천사 & Pol가디언즈’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관·경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코로나19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동네를 만들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 복지담당자가 경찰관과 동행하여 고위험군 가정이나 학대의심 가정을 방문하거나, 경찰관이 업무 수행 중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하는 등 사회안전망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성파출소 설상욱 소장은 “농성파출소는 지역 주민에게 먼저 다가가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 기관의 연계로 주민들에게 더욱 많은 복지 혜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허순석 농성2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따뜻하고 이웃간 정이 넘치는 농성2동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