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낙연 “초등학교 한 학급당 20명 이하로”

등록일 2021년03월03일 16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초등학교 한 학급당 학생수를 20명 이하로 하는 제도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최고위에서 “현재 초등학생 학급당 학생수는 23.1명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많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초등학교 학급 과밀 해소는 방역은 물론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유효한 수단”이라며 “우선 서울·부산부터 20명 이하 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당 정책위와 서울·부산 시장 후보들이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또 4차 재난지원금 추경과 관련, “방역, 민생, 경제를 모두 고려한 예산이므로 추경안 심사를 꼼꼼하고 빠르게 진행해 사각지대를 없애면서 3월 내 지급을 시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백신접종과 재난지원금을 ‘선거용’이라고 연일 비판하고 있는 야당에 대해선 “야당 지도자는 입에 올리기도 민망한 표현으로 정부 비아냥하며 발목잡기를 계속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극심한 고통을 겪는 국민을 도와드리기 위한 재난지원금과 온 국민이 기다렸던 백신접종마저 정쟁에 악용하고 있다”고 역공했다.

 

 

 

이 대표는 “혐오와 적대, 불신을 조장하는 부끄러운 행태가 아닐 수 없다”며 “국민들 보기에 부끄러운 일이다. 당장 선거보다 국민과 나라를 먼저 생각하는 품격있고 책임있는 정치를 요청드린다”고 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