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4-H연합회·쌀전업농 연합회, ‘사랑의 쌀’ 후원

4-H연합회 20㎏ 쌀 50포대, 쌀전업농 연합회 100포대 기탁

등록일 2020년11월18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쌀전업농 화순군연합회 100포 기부 기념사진

 

▲화순군 4-H연합회 쌀 50포 기부 기념사진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7일 화순군 4-H연합회와 (사)한국쌀전업농 화순군연합회로부터 20kg 쌀 150포대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화순군4-H연합회(회장 김민영)는 20kg 쌀 50포대. (사)한국쌀전업농 화순군연합회(회장 구호성)는 20kg 쌀 100포를 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은 두 단체가 기탁한 쌀 150포대를 화순군 읍·면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홀몸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순군4-H연합회는 39세 이하 청년농업인이 활동하는 학습단체로, 회원들이 모내기부터 수확까지 운영하는 과제학습포(도곡면 죽청리)를 직접 경작해 생산한 쌀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4-H연합회는 2014년부터 매년 과제학습포 쌀을 기부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사)한국쌀전업농 화순군연합회도 읍·면 회원들이 직접 수확한 쌀을 십시일반 모아 쌀을 기부해 왔으며, 올해만 벌써 3번째 기부를 했다고 밝혔다.

 

한국쌀전업농 화순군연합회는 지역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값 안정을 도모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화순군4-H연합회 관계자는 “4-H연합회의 이념인 지․덕․노․체를 실천하고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랑 운동에 앞장서 회원들이 4-H 활동의 자긍심을 갖고 더불어 행복한 화순공동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쌀전업농 화순군연합회 관계자도 “지역 쌀의 우수성 홍보, 쌀값 안정화 등이 우리 단체의 중요한 활동이지만, 지역 사회와 호흡하며 성장하는 것 역시 중요한 과제”라며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고 알려졌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수해 등으로 힘든 상황임에도 두 단체 회원들이 많은 양의 쌀을 기부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순 군민들에게 회원들의 온정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