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교육청, ‘2020 빛고을혁신학교 온라인 포럼 주제 강연’ 개최

포럼 1일차, ‘코로나19 시대, 학교와 교사의 역할’을 찾다

등록일 2020년11월18일 00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0 빛고을혁신학교 온라인 포럼 '주제 강연’

 

2020 빛고을혁신학교 온라인 포럼 '주제 강연’ 유투브

 

광주시교육청이 17일 ‘코로나19 시대, 학교와 교사의 역할’을 주제로 ‘2020 빛고을혁신학교 온라인 포럼 주제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 ‘빛고을혁신학교 포럼’은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17일 ‘주제 강연’과 18일 ‘주제 분과’로 이틀 동안 진행된다고 알려졌다.

 

포럼 1일차(17일) ‘주제 강연’은 코로나19 시대에도 교육의 본질을 잊지 않고 학교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앞으로의 교육 방향을 찾아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삶을 가꾸는 교육’을 위한 코로나19 시대, 학교와 교사의 역할에 대한 강의 ▲유튜브 실시간 채팅 ▲패들렛을 활용한 실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고 시교육청이 밝혔다.

 

주제 강연에 초청된 성공회대 고병헌 교수는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불가피하게 도입된 온라인개학 및 비대면 원격수업 경험으로 교육의 관심이 기술적 부분에 집중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며 “교육은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평가하는 차원을 넘어 타인과의 관계를 통해 삶의 성장에도 관여한다”고 전했다.

 

주제 강연에 참여한 봉산중 이동수 교사는 “팬데믹 위기에서 사람 사는 세상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성숙한 시민의식과 함께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지켜내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인간적인 관계성을 유지할 수 있는 힘을 길러내는 교육이 우리가 지향해야할 뉴노멀(새로운 기준)이라는 교수님의 말씀에 공감했다“고 말했다고 알려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대적 전환기일수록 현재의 상황을 진단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주제 강연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도 우리가 놓치지 않고 가지고 가야할 교육의 본질을 생각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