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코로나19 확산에 주말 민중대회 2주 연기

등록일 2020년11월14일 21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화문 집회 모습 ※ 본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주말 광주 도심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대규모 민중대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연기됐다고 민중대회 주관 단체인 진보연대가 밝혔다.

 

진보연대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노총과 농민회 등 민중대회에 참가하기로 한 단체들의 의견을 반영해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는 시기로 민중대회를 연기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민중대회 개최 날짜를 2주 뒤로 연기하고, 상황에 따라 추가 연기나 취소를 검토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보연대는 "민중대회는 코로나19로 민중의 고통이 극에 달하는 상황에서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 전환을 강력하게 요구하는 행사였다"며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도록 행사를 계획하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용섭 광주시장은 민중대회의 취지는 전혀 살펴보지 않고 코로나19 상황을 앞세워 법적 조치 운운하며 여론을 호도하고 민중대회를 일방적으로 매도했다"며 "이런 이 시장의 행위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진보연대가 주관하고 민주노총 광주본부가 주최하는 민중대회는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광주시청과 상무평화공원, 5·18기념공원 등 도심 곳곳에서 1천500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상황에서 이러한 대규모 도심 집회 사실이 알려지자 온라인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강한 비판이 제기됐다고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이 시장은 "지난 8·15 광화문 집회에서 경험한 것처럼 도심 한복판에서 대규모 집회가 열릴 경우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할 수 있다"며 "이번 집회에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주최 측에 모든 책임을 묻고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