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아여고, 2020년 학교축제 비대면 개최

코로나 19시대, 동아여고의 새로운 도전

등록일 2020년11월16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아여고가 지난 13일 2020학년도 동그래(동아가 그리는 미래) 축제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15일 동아여고에 따르면 이번 학교축제는 학생들이 비대면 콘텐츠를 기획하고 주도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1부 행사에서는 학교 동아리 15개가 1년동안 활동한 결과물을 재치 있는 자막과 수준 높은 영상으로 제작해 교실에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와 학업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 것으로 알려졌다. 2부 행사에서는 비대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항 프로그램, 퀴즈 쇼, 공연 영상 등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해 대면 축제 못지않은 수준의 행사로 치러졌다고 동아여고가 밝혔다. 학생회의 실시간 진행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속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비대면으로 실시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동아여고는 전했다.

 

교실에서 축제를 즐긴 동아여고 한 학생은 "축제가 취소될 줄 알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비대면으로라도 친구들의 동아리 활동과 공연을 볼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축제를 진행한 동아여고 송용환 교사는 “코로나19 안전수칙 등 안전 교육을 철저하게 실시해 축제가 안전하게 운영됐다”며 “학생들이 콘텐츠 제작자가 돼 학교 활동의 주체가 됐다는 점에서 이번 축제는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상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