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선거 잘 부탁" 돈 봉투 건넨 새마을금고 이사장 부인 집유

등록일 2020년11월16일 1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새마을금고 로고[새마을금고중앙회, 연합뉴스 제공]

 

지역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를 앞두고 대의원에게 돈 봉투를 건넨 당선인의 부인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지법 형사10단독 김동관 판사는 새마을금고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57·여)씨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 추징금 200만원을 선고했다고 15일 밝혔다. 불법으로 이사장 선거를 도운 임원 B(66·남)씨도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고 알려졌다.

 

김 판사는 "선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훼손하는 금품 제공을 해 죄질이 불량하고 제공한 액수 또한 적지 않다"며 "다만 피고인들이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남의 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전날인 올해 1월 28일 오후 9시 15분께 대의원 집 앞에 찾아가 지지를 호소하며 현금 200만원이 든 봉투를 교부한 혐의로 기소된 것으로 전해졌다. A씨가 "(남편을) 부탁드린다"며 건넨 금품을 대의원이 거절하자 B씨가 대의원의 외투 주머니에 돈 봉투를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지난 1월 28일 오후 9시 24분께 또 다른 대의원의 집 앞에 찾아가 "내일이 선거인데 잘 부탁한다"며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혐의도 받고 있다고 전해졌다.

 

새마을금고법에 따르면 누구든지 임원 선거와 관련해 선거 공보 배부, 합동연설회에서 지지 호소, 전화나 이메일 등을 이용한 지지 호소 외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