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고재권 농촌지도사,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최우수상 수상

복숭아·블루베리 재배 기반 조성, 농업인 조직 육성에 이바지

등록일 2020년11월05일 21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재권 농촌지도사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고재권 농촌지도사가 동오농촌재단이 주관한 ‘제2회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기술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은 동오농촌재단(이사장 이병만)이 한국 농업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농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농업과학기술인을 선정,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19년 제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부문과 기술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고재권 농촌지도사(이양·청풍면농업인상담소장)는 ▲블루베리 재배기반 조성과 전용 재배 용기 개발 ▲화순 복숭아 명품화를 위한 현장 중심형 신기술 보급 ▲품목별 농업인 조직체 육성과 대외협력 강화 등으로 생산비 절감과 농가 소득 증대로 농업경쟁력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알려졌다.

 

그는 1997년 농촌지도사로 공직에 입문한 후 블루베리와 복숭아 등 과수 육성 업무에 주력하면서 신소득 작목 발굴, 신기술 보급을 위한 농촌지도사업을 전개 해왔다고 전해졌다.

 

특히 블루베리 전용 용기 개발, 복숭아 생산비 절감과 품질 향상을 위한 무봉지 재배 기술 체계화, 복숭아 우산식 지주 설치 등으로 고품질 복숭아 생산기반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9년에는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농업기술보급대상’을 받기도 했다고 밝혔다.

 

고재권 농촌지도사는 “동료 직원들이 도와준 덕분에 자랑스러운 상을 받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 상의 제정 취지에 맞게 한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화순군이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수상자를 배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9년 제1회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에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배상국 농촌지도사가 기후변화 대응 작목 발굴과 딸기 생산비 절감 기술 보급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은 바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