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제24회 광주시건축상 수상작 발표

비주거부문 금상에 남구 양림동 ‘양림동 공예특화거리 조성’

등록일 2020년10월23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비주거부문 금상 ‘남구 양림동 공예특화거리 조성사업’(설계 유민 건축사사무소 박종호 건축사/시공 ㈜기봉종합건설 서재일 대표, 상진건설㈜ 김재원 대표)

 

광주광역시는 제24회 광주광역시 건축상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주건축사회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최근 5년 이내 사용승인이나 사용검사를 받은 건축물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건축사, 대학교수 등 건축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비주거부문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1점과 주거부문에 은상 1점, 동상 1점 등 총 6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알려졌다.
 

비주거부문 최고상인 금상은 남구 양림동 근린생활시설인 ‘양림동 공예특화거리 조성사업’(설계 유민 건축사사무소 박종호 건축사/시공 ㈜기봉종합건설 서재일 대표, 상진건설㈜ 김재원 대표)이 선정됐으며, 주거부문은 금상 수상작 없이 은상, 동상만 선정됐다고 광주시는 밝혔다.
 

강필서 심사위원장(㈜공간동인 건축사사무소 대표)은 심사평을 통해 “‘양림동 공예특화거리 조성사업’ 작품은 도시재생 사업이 화두가 되고 있는 시점에 펭귄마을의 시간의 흔적과 기록을 잘 살려 점과 점이 되는 빈공간과 폐가, 선과 같은 골목을 연결하고 비움으로써 보존과 재생이라는 목표를 잘 살려냈다”며 “광주 도시재생의 또 하나의 기점으로 많은 사람들을 불러들이고 구도심 활성화에 좋은 예시가 될 것이다”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주거부문에서는 ▲은상 용봉동에 있는 ‘전남대학교 교육융합센터’(설계 ㈜삼우 종합건축사사무소 박도권 건축사/시공 화주종합건설㈜ 최봉환 대표), 광산구 하남동 근린생활시설 ‘아우트라우드’(설계 사계절프로젝트 건축사사무소 허만수 건축사/시공 채원종합건설 김서중 대표) ▲동상 광산구 쌍암동 근린생활시설 ‘더 시너지 첨단’(설계 ㈜홍 건축사사무소 박재홍 건축사/시공 서화종합건설㈜ 김기동 대표) 등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주거부문에서는 ▲은상 북구 일곡동 ‘일곡동주택’(설계 ㈜건축사사무소 플랜 임태형 건축사/시공 디엠산업개발㈜ 이현철 대표) ▲동상 광산구 수완동 ‘이안가 단독주택’(설계 대한 건축사사무소 장영상 건축사/시공 : 디자인로이 임정수 대표)이 선정됐다고 광주시가 밝혔다.
 

광주시는 건축상을 수상한 모든 작품에는 건축상 동판을 제작해 부착하고, 설계건축사와 시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11월에는 제17회 광주건축‧도시문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종호 시 건축주택과장은 “광주시건축상은 광주를 대표하는 건축물을 발굴·선정해 광주시 건축문화발전을 선도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건축문화 창달과 우수한 건축물을 장려하고 광주다운 건축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