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산구의회 김미영 의원, 여성 폭력방지‧보호 조례안 대표발의

「여성폭력방지기본법」 시행에 따라 관련 조례안 제정 추진

등록일 2020년10월20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산구의회 김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안이 19일 제259회 임시회 산업도시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광산구의회가 밝혔다.

 

조례안은 지난 2019년 12월 25일부터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이 시행됨에 따라 법에서 규정한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외에 성희롱, 지속적인 괴롭힘 행위와 그 밖에 친밀한 관계에 의한 폭력,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폭력까지 확대한 내용을 반영하고,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는 여성폭력 방지와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방안 마련 등 여성폭력에 대응하고자 새롭게 마련됐으며 기존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운영 조례를 폐지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구청장이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시책을 마련하고, 매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토록 규정했으며, 사업추진을 위한 사업비 지원 근거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여성폭력방지위원회를 설치‧운영하고, 여성폭력방지정책의 수행을 위한 피해자 지원 관련시설, 의료기관, 교육기관, 법률 및 수사기관 등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명시했다고 광산구의회는 밝혔다.

 

김의원은 “조례안 제정을 통해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여성폭력에 대응하고 여성폭력방지정책의 종합적·체계적 추진을 통해 여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