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산구의회 김영관 의원 발의, ‘기후변화 대응 조례안’상임위 통과

지구온난화 선제적 대응 및 기후변화 지속 가능한 발전 초석

등록일 2020년10월20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산구의회 정의당 김영관 의원(하남동·첨단1‧2동·비아동·임곡동)이 대표발의한 ‘광산구 기후변화 대응 조례안’이 19일 제259회 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광산구의회가 밝혔다. 조례안은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에 적극 대처함으로써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알려졌다.

 

조례안은 발의에 앞서 9월 광산구 기후행동 특위와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정책방안이 되도록 준비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김영관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광주 타자치단체에 비해 진일보한 조항을 담고 있다고 광산구의회는 밝혔다. 공공기관의 책무를 명시하였고, 기후대응위원장을 민‧관이 공동으로 구성하여 시민수용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위원회의 회의도 연 2회 이상으로 상향하였고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종합계획을 5년마다 수립토록 명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온실가스 배출량의 산정, 탄소흡수원 확충, 신·재생에너지 보급,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활성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조치 내용과 기후변화영향 조사체계 구축, 민간단체 등의 기후변화대응 사업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광산구의회가 전했다.

 

김 의원은 “2000년대 들어 늘어나고 있는 폭염과 집중호우·태풍 등 기후변화는 우리의 생존을 위협하는 재난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광산구가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에 선도적인 지자체로 자리매김하여 주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