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성인지 예산 편성 추진

2021년도 33개 부서 1485억원 규모 81개 사업 선정

등록일 2020년10월20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는 2021년 성인지 예산 편성을 위해 19일 오후 시청 여성가족국 회의실 및 18층 다목적회의실에서 81개 세출예산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1 대 1 전문가 대면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인지예산은 예산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치는 효과를 미리 분석해 이를 예산편성에 반영함으로써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예산의 수혜를 받도록 하는 제도로 알려져 있다.
 

광주시는 2021년 성인지예산서 편성을 위해 시의회, 시민단체, 전문가 이행정등이 참여하는 젠더 거버넌스를 개최해 평등시행계획과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2020년 성인지예산 중점관리대상사업 및 2021년 시정 주요 신규사업 총 361건 중 성별 수혜분석이 가능한 사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경제, 안전, 가족‧돌봄 분야 81개를 선정했으며, 이는 33개 부서 총 1485억원에 해당된다고 전했다.
 

광주시는 각 사업에 대한 성별격차 원인분석, 성과목표 및 기대효과에서 전문가 상담을 거쳐 예산서를 최종 수정·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성인지 예산의 실효성을 거두기 위해서는 담당자의 성인지적 감수성 향상과 전문가의 협조체제 구축이 중요하다”며 “전문가의 협조을 강화하고, 담당자의 성인지적 감수성 향상 교육을 확대해여 양성이 평등한 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